목회서신

열왕기하 19:1-13. 합심 기도의 기적

사이트관리자 0 159 08.05 00:29

오늘의 말씀 묵상 2024. 08. 04. 주일

열왕기하 19:1-13. 합심 기도의 기적

 

히스기야 왕이 옷을 찢고 굵은베를 두르고 성전에 들어가 부르짖습니다. 이사야 선지자에게 전후 사정을 알리며 기도를 부탁합니다. 하나님은 이사야에게 랍사게가 소문을 듣고 돌아가서 칼에 죽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앗수르 왕은 히스기야에게 사자를 보내어 앗수르가 멸한 나라들을 열거하며, 어떤 신도 그 민족을 건져내지 못했다며 여호와 하나님도 별수 없다고 장담합니다.

 

믿음의 기도히스기야는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매달립니다. 옷을 찢고, 굵은베를 입고, 성전으로 가서 엎드렸습니다. 어떤 옷을 입었든지, 언제 어디서 기도하든지 하나님은 다 들으십니다. 그러나 절박한 심정이 되면 옷도 갈아입고, 주님의 성전으로 달려가게 됩니다. 새벽에 성전에 나가 기도하는 것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은혜이고 복입니다. 성전에서 드리는 믿음의 기도를 평생 누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합심 기도왕은 왕궁 책임자, 서기관, 그리고 제사장들을 이사야 선지자에게 보내어 기도를 요청합니다. 두 사람이 마음을 합하여 기도하면 속히 들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18:19). 니느웨 사람들이 왕과 백성과 짐승까지 금식하며 기도할 때 구원받았습니다.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백성들과 함께 금식하며 기도한 에스더는 민족을 구했습니다. 골방 기도와 함께 합심 기도하는 은혜를 잊어버리면 다 잃게 됩니다. 함께 마음을 모아 기도할 사람을 소중하게 여겨야겠습니다.

사탄의 소리에는 귀를 막아라앗수르 왕이 히스기야에게 사자를 보내어 교만한 말로 낙심시키려고 합니다. 사탄은 언제나 비난하고, 낙심시키고, 좌절하고, 의심하고, 불안하게 합니다. 이것이 사탄의 성품이기 때문입니다. 그 말에 귀를 기울이면 언제나 낭패합니다. 그 말에 집중하면 하나님의 음성이 가려집니다. 기도에 집중하여 마귀의 소리, 세상의 소리, 타락한 본성의 소리를 차단하고, 주의 음성을 잘 듣도록 힘써야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기도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함께 기도할 동지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들리는 소리에 흔들리지 않고, 주님의 음성에 집중하겠습니다. 언제나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주의 존전에서 부르짖고 또 기다리겠습니다. 주님, 제 기도에 응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실 때마다 구름이 걷히고, 밝은 빛이 비추며, 새 길이 열립니다.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원로 목사(미국 엘에이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