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묵상 2023. 09. 17. 주일
히브리서 9:23-28. 완전한 제물, 완전한 심판자 예수
예수님은 땅의 제물처럼 더 좋은 제물입니다. 예수님은 더 좋은 하늘 성소로 곧바로 들어가셨습니다. 예수님은 반복할 필요가 없는 제물로 단번에 드려 죄를 없이하셨습니다. 그 예수님은 최후의 심판자가 되어 다시 오실 것입니다.
우리의 새 대제사장 예수님의 탁월함은 끝이 없습니다. 하늘 성소에서 드린 완전한 제사는 단번에 영원토록 속죄를 이루고 구원하십니다. 모든 사람은 죄를 범하여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합니다. 죄인은 한 번은 반드시 죽습니다. 그리고 최후 심판을 받습니다. 지상의 대제사장은 최후 심판에는 속수무책입니다. 오직 더 좋은 언약의 더 좋은 대제사장 예수님만이 최후 심판을 면하도록 완전히 영원히 속죄하십니다. 다시 오실 예수님을 대망하는 성도는 두려움이 없고, 오직 기쁨과 감사로 재림의 예수님을 맞이할 것입니다. 예수 예수 믿는 것은 받은 증거 많도다! 참으로 맞는 말입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대제사장 예수님께서 영원한 속죄를 이루셨고, 최후 심판을 이기고 영원한 구원을 베풀어주시니 감사합니다. 다시 오실 예수님을 대망하며 매일 믿음으로 살겠습니다. 죄를 멀리하고, 거룩한 삶으로 예수님을 영화롭게 하겠습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심판을 넘어 베푸시는 부활 생명을 누리겠습니다. 새 언약의 중보자, 새 하늘 성도의 대제사장, 영원한 속죄제물, 그리고 영원한 재판장 예수님을 사랑합니다. 찬양합니다. 주님만을 위하여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미국 Los Angeles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Fuller Theological Seminary Adjunct Professor